본문 바로가기
whatareyoudoing

서울 자동차운전전문학원_면허합격, 도로주행, 도로주행실격, 2종 보통 면허합격, 면허발급비용

by 하루만보걷기 2020. 6. 8.

2020년 5월 27일 자동차 2종 보통 면허를 취득했다!

 

장내 기능과 달리 주차도 없고 강서구 도로주행 코스는 쉽게 느껴져 한번만에 붙을 줄 알았다.

그런데 실격처리 되어 재시험을 봐야 했다..

 

도로 연습할 때 기사님들의 칭찬을 과하게 들었던 나는 장내시험에서 한번 떨어졌기에

그래도 자만하지 말고 집중해야지 라는 마음으로 출발했다.

 

가장 쉬운 코스인  C코스가 당첨되었다.

C코스는 차선변경이 가장 없는 코스였다.

 

학원을 빠져나와 U턴 코스로 진입했다. 내 앞에는 도로연습 차 2대와 일반차 1대가 신호대기중이었다.

신호가 켜지고 U턴할 시간이다.

도로연습차 2대는 오늘 처음 도로를 나왔는지 U턴 할 때 시간이 매우 오래 걸렸다.

내 앞의 일반 차가 U턴을 돌았고 나도 룰루랄라 U턴을 돌았는데!

 

기사님이 아깝다며 실격이라고 옆에 차를 대라고 하셨다............... 잉 ?

이때까지만 해도 중앙선을 침범했나?뭐지? 라는 생각이었다.

 

그런데 신호위반으로 실격이었다ㅠㅠ

너무 긴장한 나머지 U턴 신호가 끝난줄도 모르고  U턴을 한 것이다...... 신호 너무 짧은거 아니유?

 

그 곳은 언덕이었고 반대쪽에서 차가 오는게 가까이 오지 않고서는 보이지 않았다.

다시 생각해보면 왜 그랬나 싶다...

 

하지만 이 일을 계기로 신호를 엄청엄청엄청 잘보고 있다ㅎㅎㅎ

 

5일 후 재시험접수를 하고 (- 재시험 비용 44,000원 ㅋㅋㅋㅋ)

가장 어려운 D코스로 합격했다.

 

D코스는 U턴이 없지만 우회전과 일시정지가 많고 차선변경도 어렵다.

 

*가장 많이 실수하는 것*

을 몇 가지 뽑아보자면..

1.  정차 시 10초 이내에 '중립(N)' 기어에 놓기

2. 깜빡이 키고 30m이상 주행 후 차선변경 하기(기사님도 점수를 매기지만 기계도 점수를 매긴다! 비중은 40%정도..)

3. 출발 시 좌측깜빡이 킨 상태로 시작하기

4. 마지막 순간 '주차(P)'에 기어 놓고 사이드브레이크 걸기

 

결론은 출발할때와 끝낼 때 신경쓸 것이 많다.

 

어쨌든 면허합격!!! 차 만 있으면 돼!!!

 

▶면허발급 총 비용◀

학원등록비 631,400원

학과시험비 16,000(시험비+검진비용)원

기능시험비 44,000*2원

임시면허발급비 4,000원

도로시험비 44,000*2원

면허증발급비 10,000원

총 837,400원!